메인메뉴 내용 copyright

상단 메뉴

상단 메뉴

배경1 서산시민의 동행!1 서산시자원봉사센터1 15개 읍면동의 센터들에서 함게 할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립니다.
배경1 서산시민의 동행!2 서산시자원봉사센터2 15개 읍면동의 센터들에서 함게 할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립니다.2

이사장 인사말

HOME센터소개이사장 인사말

자원봉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사단법인 서산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학수입니다

2000년 12월 01일
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센터가 무엇을 하는 곳일까 궁금해 하는 가운데 설립되어 강산이 두 번 바뀌는 세월을 겪으며 스무살 청년의 모습으로 성장하여 왔습니다.
20주년의 도약을 계획하며 많은 기대속에 맞이 한 2020년은 불청객 코로나19로 우리들 생활은 물론 자원봉사 영역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가져와 오랜동안 계획하고 추진하였던 많은 사업들이 새롭게 변경하고 새로 수립하여 실행하는 초유의 사태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변화를 통하여 저희 서산시 자원봉사센터는 더욱 성장하리라 믿으며 이제 등록 자원봉사자 54,000명(시민대비 30,50%)시대 진입과 350개 자원봉사단체가 연인원(시민대비) 44%의 자원봉사 실적은 서산시가 자원봉사의 도시라 하여도 부족함이 없는 대단한 결과이며 특히 2020년 자원봉사 대상 시상에서 서산시가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고 연속 3년동안 대통령 표창자를 배출하는 등 객관적으로 공인을 받고 있다고 자부합니다.
또한 코로나19 출현과 함께 신속하게 방역봉사단 공개모집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방역과 시민참여운동을 시작으로 재난재해안심봉사단의 활동과 긴급재난지원금을 모아 재난이나 행사현장에서 봉사자들을 위한 컵라면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할 수 있는 차차차(안심차, 나눔차, 사랑차)사업을 위한 푸드트레일러를 구입하여 출동을 대기 하는 등 한 발 앞선 맞춤서비스로 지역사회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.
그러나 이 모든 것이 열정적인 시민, 곧 봉사자들의 참여가 없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들이며 하나씩 해결해가는 과정은 결국 서산의 힘 일 것입니다.
늘 감사드리며 봉사자들과 함께 자원봉사의 도시 서산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
(사)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학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