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내용 copyright

상단 메뉴

상단 메뉴

배경1 서산시민의 동행!1 서산시자원봉사센터1 15개 읍면동의 센터들에서 함게 할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립니다.
배경1 서산시민의 동행!2 서산시자원봉사센터2 15개 읍면동의 센터들에서 함게 할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립니다.2

포토갤러리

HOME정보마당포토갤러리

제목 자원봉사단체 대표 워크숍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 2023-11-17 17:31:13 조회수 152
내용

 

[사회/CTN]가금현 기자 = 서산시자원봉사센터(이사장 김영제)는 지난 15~16일 양일간 보령시와 예산군 일원에서 자원봉사단체 대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.

이번 워크숍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하게 변한 자원봉사 환경 적응과 봉사단체 간 정보 교류를 통한 소통과 화합은 물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. 1박 2일로 진행된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각자 대표로 활동하는 단체 소개와, 사회 변화에 따른 자원봉사 활동 방향성과 봉사 현장에서의 고충을 이야기하며 조언하는 등 격의 없는 간담회가 진행됐고, 유행가에 녹아있는 사람들의 삶과 시대상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유차영 한국유행가연구원장의 강의와 서산시 통합 브랜드 의미와 역점사업에 대한 이완섭 서산시장의 특강 및 지역문화 탐방으로 진행됐다. A단체 대표는 "코로나 이후 단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타 단체와의 소통과 협업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"며 "워크숍을 준비해 주신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 하다"고 했다, 이경구 센터장은 "서산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는 봉사단체 대표 및 회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"고 말하고 "어려운 시기를 연합과 협력으로 극복했으니 앞으로도 모두가 평안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는 우리 서산을 만드는데 앞장 서주시기 바란다"고 당부했다.

파일

view_img (1).jpg